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맛있는 삼겹살 건강하게 먹는 궁합 좋은 음식 뭐가 있을까요?》

이슈

by 호홀릭 2020. 3. 3. 22:00

본문

첫 번째로 사과

 

삼겹살을 구워 먹을 때

사과와 함께 먹으면

칼륨 성분이 염분 배출을 돕고

또한 고기를 자주 많이 먹으면

고지혈증에 걸릴 확률이 높은데, 사과가

칼륨 섭취를 도와 성인병을 예방해 준다고 하네요!

두 번째

 

채소

칼로리는 적지만 포만감이 커 살찔

걱정을 줄여주며 육류에 부족한

섬유소와 비타민C를 보충할 수 있도록 해줘요

특히 상추는 고기를 구울 때 생기는 발암물질의

독성을 잡는데 효과적이라고 하니

빼놓을 수 없겠죠~?

 

세 번째

 

새우젓에 포함된 지방분해효소인 

리파아제가 돼지고기에 함유된 지방의

분해를 돕습니다.

돼지고기를 먹고 배탈 나는 분이 계신다면

새우젓과 함께 먹어보세요~소화에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마지막

 

소주~!

삼겹살의 영원한 짝꿍 쌈쏘~!

삼겹살 한쌈에 달큼한 소주 한잔이면

힘들었던 하루가 사~악 씻기는데 말이죠~!

 

아쉽게도 이 둘은 상극인 음식이네요

소주의 알코올 성분이 지방을 합성하여

삼겹살과 함께 먹으면 체내 지방을 많이 쌓이게 하고

삼겹살 속 포화지방산이

소주의 알코올 해독을 방해해 간에도 부담을 준다고 합니다.

 

삼겹살의 느끼함을 못 참는 분이시라면

소주보다는 와인의 알칼리 성분으로

삼겹살과 같은 산성 식품으로 체내 산성 성분을

중화시켜주는 와인으로 아쉽지만

소주 대신하는 우아하게 한잔 하는 것도 좋을 거 같아요~

 

사람도 궁합이 있듯이 음식에도 합이 맞는 궁합 음식이 있다고 하니

이왕이면 우리 몸에 이득이 되는 궁합 맞는 음식으로 섭취하셔서

면역력도 길러지고 건강해지시길 바랍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