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마스크5부제>>

이슈

by 호홀릭 2020. 3. 5. 22:57

본문

정부가 마스크 수급 안정화를 위해 국내에서 생산되는 마스크 전량을

직접 관리하기로 하였다는데요

 

마스크 구매는 출생연도에 따라 일주일에 1인당 2매로 제한하는

"5부제"를 실시한다고 합니다

공적 판매처로 공급되는 마스크의 비중은 기존 50%에서 80%까지

늘리 기로하고 마스크 수출은 전면 금지하고 공적 마스크 공급을

조달청이 주관하는 등 생산부터 유통까지 마스크 분배 모든 과정을

국가가 관리하는 방안도 추진 중이라네요

 

전체 마스크 생산량도 현재 하루 평균 1000만 매에서 한 달 안에 1400만 매까지

늘리고 마스크 생산량이 하루 1400만 매로 늘어날 경우 하루에 공적 마스크로 1120만 매가

약국 등을 통해 공급된다고 하니 마스크 대란은 그때쯤 원활하게 풀어질까 생각 드는데

6월이면 아직 먼 이야기 같네요..

 

공적 마스크는 오는 9일부터 출생연도에(5부제) 따라 시행되며

출생연도가 끝자리 1,6은 월요일 2,7은 화요일 3,8은 수요일 4,9는 목요일

5,0은 금요일에 구매가 가능하고 주말은 주중에 마스크를 구매하지 못한 경우

구매할 수 있다고 하네요

 

우체국과 농협, 약국에서 판매되는 마스크 가격은 기존과 동일한 수준에서 판매되며

공적 마스크 판매를 위해 우체국과 은행은 매일 오전 9시 30분 번호표를 동일하게

교부할 방침이라고 합니다.

 

생산 수량은 제한적인 반면 수요는 넘쳐나는 시국인데

"5부제"운영으로 긴 대기줄은 끝내고 이로 인한 2차 감염도 예방할 수 있는

대안이라고 생각되네요

생활하는데 불편함은 있지만 모두들 적극적으로 협조해서

힘든 시기를 잘 이겨냈으면 좋겠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