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시서스 가루 효능,그 중 핫 하다는 다이어트 효과>>

이슈

by 호홀릭 2020. 3. 24. 23:11

본문

요즘 다이어트 관련하여 핫하게 뜨고 있는 시서스 가루인데요.

어느 티브이 프로그램에서 소개된 후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네요~

그래서 다이어트 식품으로 많이들 찾으시는데요.

다이어트 효능뿐 아니라 이면 부작용이 있으니 주의하면서

복용하시는 게 좋을 거 같아요.

 

여기서 시서스의 성분을 한번 알아보아요~

 

시서스의 페이스트 100g에 비타민c는 하루 권장 섭취량의 약 다섯 배가 들어있고,

카로틴은 267g, 시서스 뿌리 추출물 100g에는 칼륨이 약 68g, 칼슘이 약 40g,

아연이 약 3g 나트륨 약 23g, 철분 8g, 마그네슘 약 1g이 들어있는 다양한 미네랄이

포함되어 있네요. 게다가 시서스는 카로티노이드, 파이토스테롤, 시토 스테롤, 아미린 등

다양한 식물성 천연화합물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산화 스트레스로 인한

문제에 대응할 수 있어요.

 

시서스의 효능에는  관절통, 신경통, 생리통 등 통증 완화 작용을 하며, 소염, 항염 등 

염증 완화 작용도 한다고 하네요.

그 밖에도 뼈와 관절을 튼튼하게 하는 작용을 하며, 해열작용 콜레스테롤 수치 개선,

심혈관 건강에 도움을 주고 인슐린 감수성을 높여 혈당 수치 개선에도 좋다 하네요.

여기서 끝이 아닌 위 점막 보호 등 위궤양 완화 작용, 체지방 줄이는 체중 감량에도 작용한다고

하니... 이래서 다이어트 겸 건강식으로 많이들 찾으시는 거 같네요~

 

시서스의 성분은 좋은 효능이 있는 반면 부작용도 나타날 수 있는데요.

본인에게 알레르기가 있거나 특이 체질인 특별한 상황이 있다면 복용하는 사람마다

다를 수 있으니, 장기간 복용 시엔 의료 전문인의 도움을 받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할 수 있겠어요.

 

일반인들의 부작용은 경미한 수준의 두통, 설사, 장 내 가스, 구강 건조, 불면증 정도이고

시서스의 연구가 아직 충분하지 않아 임신 중이거나 모유수유부에겐 피하는 것이 좋을 거 같아요~

 

시서스는 식용 억제제라 불리기도 하는데 포도과에 속한 다년생 식물로 주로 인도나 스리랑카 등

남아시아 일대와 아프리카 등 열대지역에서 서식하는 식물이네요

시서스란 이름은 덩굴이란 뜻으로 그리스어 키소스에서 가져온 것이라고 합니다.

 

오늘은 시서스에 대해 포스팅해보았는데 다이어트와 여러 효능에 좋은 식품군이라 하니

자신에게 잘 맞게 복용하셔서 좋은 효과를 얻으셨으면 좋겠네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